방콕대학 픽셀벽

Bangkok musical creative center

 

BUCC (Bangkok University Creative Center)를 소개해 볼까합니다.

Pixel wall로 관심을 끄는 이곳의 벽은 다양한 변화와 즐거움이 있는 Creative wall입니다.

 

 

픽셀(pixel)은 디지털 이미지를 이루는 원소로 모니터 등에 나타난 디지털 이미지의 경우 수많은 타일의 모자이크 그림과 같은 사각형 픽셀로 이루어져 있는데, 필름이 화소의 집합으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듯이 디지털 이미지는 이 픽셀의 집합으로 이미지를 형성한다고 합니다. 픽셀(pixel) 픽처(picture)와 엘리먼트(element)의 합성 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50482&cid=342&categoryId=342)

 

이 디지털을 표현하는 시각적 요소인 픽셀을 실제 조형적으로 형상화 하는 사례 가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주로 패브릭이나 벽지등의 2d나 조형작품등에 응용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중 우연히 방콕대학 픽셀벽을 찾아 보게 되었는데요. 이 방콕대학의 creative center의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벽은 색감도 형광빛이 도는 노랑,연두,하늘,핑크색의 플라스틱조각을 회전해서 다양하게 변화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간단한 버전으로 저희동네 놀이터에도 비슷한 벽이 있는데, 아이들마다 같은 조각으로 정말 다양한 패턴을 만들더라구요.)

스트라이프바닥과 눈이 튀어나올듯한 hot-pinkacid-green벽또한 강한 패턴과 이미지로 우리의 Creative를 자극합니다.

센터는 도서관, 전시장, 사무실, 그리고 학생 워크샵공간은 밝은 녹색 트레일러와 같은 구조를 포함 하는 오픈 레이아웃스타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투브에 Pixel wall 라는 제목으로 짧은 동영상이 소개되어있네요.

 

 

 

다양한 조형요소를 변화하는 디자인에의 응용은 정말 무궁무진한 창조의 세계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즐겁고 다이나믹한 환경에서 학생들의 멋지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잘 발휘될 것 같은 부러움이 들기도 하네요.

 

출처: 

http://supermachine.wordpress.com/2010/11/01/bucc-bangkok-university-creative-center/#jp-carousel-1211

http://collabcubed.com/2012/06/18/supermachine-bangkok-university-projects/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50482&cid=342&categoryId=342

http://www.chictip.com/offices-stores-design/office-design-bangkok-university-creative-center-by-supermachine-studio

 

'Spac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적인(contemporary) 감각의 보석하우스-MICA  (0) 2013.11.04
치즈 같은 카페 BOOLEAN  (0) 2013.10.10
방콕대학 픽셀벽  (0) 2013.09.17
동굴속에소방서가?  (0) 2013.08.30
2Day Languages school  (0) 2013.08.22
Generator hostel  (0) 2013.08.20
Posted by Weare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