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acyCommunityHealth#KirkseyArchitecture #2018HCDExpo&Confernece

2018 HCD Expo & Confernece의 최신 트렌드를 위아카이에서 전해드립니다.

1113일 화요일 오전 9:30 에서는

“Reinventing a Community Clinic Model: Turning Necessity into an Opportunity”

커뮤니티 클리닉 모델 혁신: 필요를 기회로 전환 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강연자로 나온 Necia BonnerDavid McLemore이 소속된 Kirksey Architecture

는 휴스턴에 위치한 건축 디자인 회사로 상업, 지역사회, 교육, 정부, 의료 서비스를 위한 아키텍처를 주로 디자인하는데 이번 세션에서 특히 Legacy Community Health 클리닉의 4가지 핵심요소를 강연하였습니다.

특히 강연세부제목으로 When Push Comes To Shove:

Turning Necessity Into an Opportunity to Reinvent a Community Clinic Model로 잡아 휴스턴의 서비스가 부족한 지역사회, 이른바 "의료 사막"이라고 부르는 역사적인 5번가에 위치한 Legacy의 팀이 저소득층 환자에게 저렴한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확장의 필요성과 함께 빠른 성장의 경험을 강연해 주셨습니다.

 

 

2층짜리 클리닉에는 약국, 실험실, OBGYN, 소아과, 일반 진료실, 치과 스위트룸, 비전 스위트룸, 행동 건강실, 20개 이상의 진찰실이 있는데 한정된 예산으로 설계 팀은 병원 직원과 환자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세부적인 내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고, 극적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지역사회 예술과 과감한 색상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설계 팀은 직원 효율성을 높이고 이동 경로 시간을 줄이기 위해 환자 검사실에 두 가지 진입/출입 지점을 가진 단계별 On-stage/Off-stage 워크플로우(업무의 절차 또는 활동을 플로우차트처럼 시스템화한 것)를 구현했다. 이는 임상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고, 환자 프라이버시를 더 많이 허용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의료 오류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밝고 경쾌한 색상과 그래픽은 길찾기(Wayfindin)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동 가능한 가구는 대기 구역의 환자에게 더 가족 친화적이며 건물 외관은 화려한 벽화 디자인을 의뢰 받은 지역 휴스턴 예술가 레지날드 아담스와 함께 복잡한 석조 모자이크를 위한 작은 타일들을 스태프들과 지역 사회 구성원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계속해서 주변 지역사회와 공간을 연결하여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연출하였습니다.

 

 

 

 

 

 

 

혁신적인 설계 솔루션을 도입하여 비용과 사각 장면을 절약함으로써 커뮤니티와 보다 현대적이고 매력적인 클리닉을 위한 아름다운 새로운 공간인 Legacy Community Health였습니다.

 

출처:

http://www.kirksey.com/portfolio/projects/legacy-community-health-fifth-ward-clinic

2018HCDExpo&Confernece 강의록

Posted by Wearekai